광주시120콜센터, 고용안정 날개 달고 힘찬 출발 (아시아경제) 2016-03-16 12:31:00 김옥희 " 직접고용 전환으로 고용안정·임금차별 해소 등 근무여건 개선" "공공부문 고용안정 실현… 광주형 일자리 모델 실현" "올해 말까지 168명 추가 직접고용 전환 " 출처: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6.3.1 광주광역시는 120콜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용역업체 소속 상담원 13명을 3월1일자로 직접고용 근로자로 전환했다. 직접고용으로 전환되면 2년간 ‘준공무직’신분을 유지하게 되며, 고용형태는 기간제 근로자이지만 정년까지 고용이 보장되는 근로계약 체결 대상으로 2년 후에는 준공무직에서 공무직으로 신분이 바뀌게 된다. 120콜센터는 시민들이 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문의사항 등 다양한 민원해결을 위해 해당 부서에 연계해주는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민선6기 들어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개선대책은 비정규직의 고용불안과 임금 불균형 해소 등 처우개선으로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고 사회통합을 통해 상생적 노사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하는 광주형 일자리와 그 맥락을 같이하고 있다. 목록